저서 이어쓰기

HOME / 저서 이어쓰기
제목 신문기사 ll 권위와 통치, 생활의 다양한 신분, 구체적 생활에서 닦는 덕, 시험(P96-98)
작성자 임수진크리스티나
작성일자 2022-06-03
조회수 128
권위와 통치
1852년 11월 7일 일요일


1. 덕행학교는 내일 로사리오회와 함께 다음과 같은 순서에 따라 산 아구스틴 본당에서 수업을 한다. 강좌는 오후 6시에 시작한다. 강좌에서는 정치, 시민, 군, 경제적 통치 또는 교회 통치, 관상 수도회 또는 활동 수도회 통치든지 모두 공정한 통치의 고유하고 특징적인 덕에 대해 설명한다. 강좌를 마치고 단체로 묵주기도를 한다. 그 다음에 교구 신학교의 교수인 벤딸료 신부의 강론이 이어진다.


2. 강론이 끝난 다음에는 묵주를 축성하고 행렬을 시작하여 복되신 동정마리아께 찬가를 드리며 행사를 마친다
(덕행 교리서 제50과).


덕행학교의 교장 프란치스코 빨라우 신부


생활의 다양한 신분
1852년 11월 14일 일요일


1. 덕행학교는 내일 주일 오후 6시에 정규수업을 한다. 제51과를 강좌 주제로 다룬다. 인간의 신분은 덕을 실천해야 하는 여러 상활들 중 하나로, 사회의 다양한 신분을 알아보고 각 신분의 고유한 덕에 대해 공부한다. 우리는 모두 덕을 갖춰야 하지만 모든 덕을 실천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모두에게 공통된 덕을 닦으며 더불어 각 사람의 신분에 해당하는 고유한 덕을 실천해야 한다.
2. 성소 즉, 신분을 잘 선택하고 신분에 맞는 고유한 덕을 실천하는 것이 인간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내용으로 강론을 할 예정이다(덕행 교리서 제51과).


덕행학교의 교장 프란치스코 빨라우 신부


구체적 생활에서 닦는 덕
1852년 11월 21일 일요일


1. 덕행학교는 산 아구스틴 본당에서 정규 수업을 한다. 오후 6시에 행사를 한다. 강좌에서는 덕행 교리서의 마지막 단원에 대해 설명한다. 우리는 이미 덕의 실천적 학문을 위해 사회적 신분, 직무 그리고 그 사람을 둘러싸고 있는 상황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고 이를 입증했다. 초보자들이 갖추어야 하는 덕이 있고 진보자들이 갖추어야 할 덕이 다르다. 덕을 수련하는 데에 있어 인간이 지니고 있는 완덕의 등급은 이 학문을 가르치는 스승이나 그것을 배우는 제자 모두가 고려해야 하는 여러 상황들 중 하나이다(덕행 교리서 제52과).


덕행학교의 교장 프란치스코 빨라우 신부


시험
1852년 11월 28일 일요일


1. 학교는 오늘, 대림 제1주일을 맞이하여 강좌 대신 올해 교리 과정에서 다룬 모든 내용에 대한 시험을 치른다. 시험이 끝나면, 학교의 교장은 올해 1년동안 정의하고 설명한 모든 덕을 총 정리하고 이에 맞서는 모든 악덕에 관해 전체적인 전망에 서 강의를 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6시 15분에 산 아구스틴 본당에서 시작한다.


프란치스코 빨라우 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