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서 이어쓰기

HOME / 저서 이어쓰기
제목 구마 (P21-P22). V. 반대 교의에 대한 해결 방안. 14.
작성자 dhrch33(강 요셉피나)
작성일자 2022-06-22
조회수 12

    14. 인간 사회를 고통스럽게 만드는 불행이 생길 때마다, 하느님의 섭리는 효과적인 해결 방법을 마련하였다.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것들 중에 가장 처참한 것을 보고 어떻게 무관심할 수 있겠는가? 이것을 위해 자비로운 하느님께서 구마직을 조직하셨다. 이 도움은 모든 가족들이 사제에게 쉽게 갈 수 있도록 하루 속히 효과적으로 해야 하고, 악령에 사로잡힌 사람들이 치유 받지 못하고 있고, 악마들이 구마의 힘에 저항하고 있기에, 이 시대 상황에서 어머니인 교회가 지극히 중요한 필요성에 대해 준비하는 유일한 방법은 교회의 자녀들을 수용하는 보호소를 여러 가톨릭 지역에 건립하는 것이다. 마귀 들린 사람이 구원을 받을 때까지 그렇게 내버려두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목동이 양을 성난 늑대에게 내버려 두는 것은 죄가 될 것이다 그렇다면 그 양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양을 그의 우리 안에 보호해야 한다.

 

     셋째, 가족의 명예는 이런 불행이 대중들로부터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이런 보호소를 요구하고, 구마직의 명예도 마찬가지이다. 주교는 이 같은 희생자들에 대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 발생하는 환자들을 위한 적당한 장소가 없어서, 특히 미처 날뛰며 자살을 시도하는 그런 불쌍한 사람들에 대해 교회 권위자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본당사제는 그런 구제책을 책임질 수 없고, 본당 사제들도 적당한 장소가 없어서 더더욱 그렇게 할 수 없다. 특히 교회 당국자들은 여성 환자들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가? 만약 이 여성들이 모성애적인 도움을 요구하는 가난한 사람들이라면? 대중의 악의적인 호기심에 노출되지 않고 효과적으로 좋은 결실을 맺으며 이 구마직을 수행하기 위하여 어떤 장소를 선정해야 하는가? 성당에서? 온 마을에서, 도시 전체에서 사람들이 모르게 어떻게 해야 하는가? 불가능하구나! 그러므로 싸움에 나서는 전사들이 대비하고 준비하는 태세가 되어있지 않은 나라는 전투를 할 수 없는 것과 같이, 주변 상황을 감안할 때, 구마 사제 편에서는 지역에서 기도를 위한 도구, 인력, 자원, 기도하기 위한 고독, , 기도실 그리고 교회가 갖고 있는 여러 수단을 찾아야 하고, 그리고 가족의 경우에는 신심기도로 치유를 받기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 우리의 생각으로는 구마의식을 하기 전에 먼저 선행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