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서 이어쓰기

HOME / 저서 이어쓰기
제목 구마 V. 반대 교의에 대한 해결 방안 15, 16(p22-24)
작성자 손순덕 이레네
작성일자 2022-06-22
조회수 16

V.  반대 교의에 대한 해결 방안


       15.   악마들이 구마의식의 위력에 굴복했을때, 가톨릭 국가에 믿음이  있었을 때에는 성당이 구마의식을 하는 데에 적합한 장소였으나 지금은 그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마귀 들린 사람들을 영적이고 물질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건물이 성당 옆에 있어야 한다.

       넷째,   악마들이 우리의 힘에 맞서 저항하는 것을 볼 때, 정당한 이유로 주교들에게 이 구마직에 허가권이 있고, 대리자들에게 위임하여 그들이 구마활동을 철회하게 되면 싸움에서 패배할 것은 자명하다. 지옥에 맞선 전투에서 모든 영적 힘은 하느님으로부터 받은 것으로 주교의 손안에 갖고 있는 주교 목장, 열쇠 그리고 쇠사슬은 중심에 하나로 모아져 있다.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에 맞선 전쟁에서 모두 함께 손을 잡은 악마들이 단 하나의 도덕체로서 영의 몸으로 하나가 되어 악마라고 일컬어 지는 이 일치의 힘을 받듯이, 같은 방식으로 교회는 이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 유일한 군주인 교황을 중심으로 하여 힘을 모으고 악한 영의 힘에 맞서 행동하기 위해, 단 하나의 군주 안에서 주도권, 행동 방향이 중심으로부터 즉 교황과 주교들로부터 나와야 한다. 교황과 주교들은 공의회이며, 구마사제단이 군대로 싸우지만, 수장들의 명령과 지도 아래 그분들 앞에서 싸운다.

       16.   이러한 관점에서, 이 사람, 저 사람, 여기저기서 구마활동을 펼침으로써 무기력한 활동이 되지 않고 또한 교회와 격리되어 국부적인 지역에서 가짜로 활동하는 것이 아니라, 악마의 힘에 맞서 싸울 수 있는 구마직 자체 안에 갖고 있는 모든 힘을 다해 활동하는 참된 구마직이 되기 위해 어떻게 조직해야 하는가? 가톨릭의 여러 지역에 보호소를 건립해야 한다. 환자들의 목적에 맞는 건물 형태를 마련해야 한다. 규칙을 만들고, 실행할 특별 활동을 정하고, 그런 환자들에게 봉사하도록 봉헌된 남성과 여성을 선발하고, 이러한 직무를 수행해야 하는 사제들을 선택해야 하고, 교회가 악마들에게 가공할 만한 모든 힘을 동원하여 이 시설에 필요한 것을 갖추어야 한다. 이 전투기지 전체는 교황과 주교들의 지휘 아래 움직이고, 이렇게 준비한 집들의 문을 열어야 한다. 열자마자 즉시 그 곳에는 마귀들린 엄청난 무리들, 정신병원과 병원에 갖혀 죽어가거나 자살하는 온갖 사람들이 몰려들 것이다. 그러므로 악령에 사로잡혔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은 오시오. 만약 환상이라면 시정해 주고 시정을 통해 치유될 것이다. 만약 악의가 없는 환상이라면 사라져버릴 것이다. 그리고 만약 사실이라면 마귀들린 사람들이 치유될 것이다. 그 치유는 틀림없이 확실하게 이루어질 것이다. 그 이유는 교회의 영적 권한이 교회의 설립부터 지닌 모든 힘을 총동원하여 환자들 안에서 작용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 권한의 힘으로 하늘은 이러한 표징을 줄 것이다. 즉 "내 이른으로 마귀를 쫓아내고 병자들 위에 손을 얹으면 치유될 것이다." 이방인들이 말할 것이다. "장님들은 보게 되고, 벙어리들이 말을 하며, 중풍병자들은 걷게 되며, 정신 나간 사람들이 치유될 것이다." 여기에 바로 하느님의 손가락이 있다. 이 건물들은 공공건물이 될 것이며, 지옥, 악마 그리고 이 혁명적인 천사들에 대한 교회의 힘과 가톨릭 믿음을 증거 하게 될 것이다. 신적인 이러한 표징 앞에서 우리기 선포한 가톨릭이 진리라는 것을 확인할 뿐만 아니라, 악령 들림과 악령의 마력이 당황하고 파괴될 것이다. 지금쯤 혁명을 통해서 '자유!' 하며 하늘까지 오르게 외치는 악마들은 지상의 감옥에 있을 것이고 잡힌 악마들은 감옥에 갖히게 되어, 그 곳에서 지옥으로 내 던져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