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서 이어쓰기

HOME / 저서 이어쓰기
제목 성경에서 성령에 의해 형상화한 하느님의 교회 ( P11-P14)
작성자 박덕조 보나
작성일자 2022-06-24
조회수 20
성령에서 성령에 의해 형상화한


하느님의 교회


*****

종교 그림첩

사도적 선교사
프란치스코 빨라우 수사 신부의
책임하에 있는 예술가 협회를 통해
비오 9세 성하께 헌정함.



교도권의 인준을 받았음.


발간 취지 설명서

  1, 성교회와 항상 일치하시는 정의의 태양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이 세상에, 자연법과 십계명의  구약시대에는 아름답게 빛나는 구원의 서광을 비추었고, 골고타에서는 새벽이 밝아 왔으며, 시대가 지나면서 정오에 이르자 완전히 떠오르면서, 각 시대마다 악마가 만들어 놓은 오류의 어두움을 교회를 통하여 또 교회와 함께 소멸시키셨다. 각 시대마다 일어난 여려 이단을 교회의 공의회의 빛으로써 소멸시켰고, 고문과 감금과 추방과 고통을 견디어내며 거룩한 신앙을 고백한 순교자들과 증거자들이 행했던 반대 받는 교의에 관한 증거들로써 이단을 소멸시켰다.

  2. 지금 우리의 시대에도 사도신경의(et Unam Santam Catostolicam Ecclesiam) 하나이고 거룩하고 보편되며 사도로부터 이어오는 교회를 표적으로 하여 오류의 화살을 겨누며 반대하는 이단들이 있다. 그러므로 우리도 베드로좌 주위에 모여서 우리 무기인 연필과 붓, 컴퍼스와 자 그리고 다른 예술에 쓰이는 도구들을 무기로 삼아 싸우려 한다.

      이 잔인한 싸움에서 현대 사회는 두 편으로 갈라져있고 우리는 연필과 붓을 들고 고결하고 숭고한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 싸움터에서 나왔다. 우리의 사명은 이끄심에 의해 붓으로 이미 써진 하느님의 교회를 똑같이 그려 냄으로써 공격받는 교회의 진리를 지켜내는 것이다.

       우리는 연필과 붓을 통해 성령의 펜으로 써진 그 내용을 묘사할 것이다. 우리와 뜻을 같이 하는 동료들은 이런 형태의 도구가 힘이 있고 효과가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우리의 그림은 단 한 번 보아도 그 내용을 읽을 수 있고 그 의미를 알 수 있다.

  3. 우리의 모든 작업은 오로지 성교회의 참된 모습을 형성하려는 사명이다. 이 사명을 완수하려면 우리가 그림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을 잘 알고 또 그 대상이 눈앞에 있다는 요건이 반드시 구비가 되어야 한다. 그러나 사실 이런 요건을 완벽하게 채울 가능성은 없기 때문에, 앞으로 이 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보겠지만, 우리가 연필과 붓으로 그려내는 그림자는 실재의 교회를 완벽하게 알고 계시는 성령의 감도를 받아 성경에 펜으로 기술한 그 형상을 베끼는 것 일뿐 다른 도리가 없다.

     우리는 성경 말씀에 준거해서 예술 원칙에 따라 스케치를 해나갈 것이다. 그리고 우리의 구독자들이 우리의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갖게 하기 위해서, 그것을 설명하고 그 내용을 묘사하는 그림의 제목들과 함께, 이 취지 설명서에 하느님의 교회의 이미지를 묘사해 주는 가장 중요한 형상들에 대한 목차를 추가한다. 제목들은 각 동판화의 내용을 풀이하고 설명해 준다.

     우리가 구독자들에게 드리는 부탁은, 우리의 작품을 평가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그림이나 설명을 보내주신다면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드릴 것이다.


발행 요건

  4. 동판화 한 점마다 낱장으로 발행하는데 이 그림에는 상응하는 설명문을 첨부하고, 크기는 앞의 취지 설명서와 똑같은 크기이며, 전국의 모든 서점에서 볼 수 있다. 어떤 형태로도 중단됨 없이 10일마다 두 점의 그림을 발행한다.

      이<종교 그림첩>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는데, 제1부는 100점의 그림으로 구성되고, 제2부는 60점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스페인 전역에서 똑같이 1레알(1/4페세타)로 판매된다.

      스페인 전역에 있는 모든 서점에서 신청을 받는다.

      주문은 바르셀로나, 카누타 거리, 17번지, 1층의 호세 마리아 폴츠 이 브로사님(D. Jose M. Folch y  Brossa)의 관리과로 한다.

       신청할 때에 처음 8점의 동판화의 값을 선불해야 하며,이후부터는 매월 6점의 동판화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런 조건에 따르지 않으면 어떤 주문도 받을 수 없다.

       예술작품 신청 사무소의 대리인 또는 자신이 직접 지역에서 판매를 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는 앞에 제시된 바에 따라, 주문량의 대금이 송금된다면, 가격을 20% 인하한다.